안녕하세요.
컴퓨터로 인터넷 쇼핑이나 정보 찾을때,
인터넷이 안되거나 연결이 끊어진 경우가 있을거에요.
이럴때, 확인하는 절차를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.
1. LAN선 연결상태 확인
-> 가장 기본적인 것이죠. 랜선이 컴퓨터에 제대로 연결했는지 육안체크.
2. 공유기 및 허브 확인
-> 가정일 경우, 모뎀이나 공유기와 LAN선이 연결 되어 있고, 연결된 포트에 LED 불이 들어왔는지 꼭 확인.
-> 회사일 경우, 허브에 연결된 포트 번호에 불이 들어왔는지 꼭 확인.
3. 원도우 네트워크 확인
원도우 좌측 아래에서 "네트워크 상태"를 입력하여 창을 오픈하세요.
"어댑터 옵션 변경" 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.
"이더넷" 클릭하고 들어갑니다.
위에 "사용 안 함" 버튼을 눌러서, 다시 "사용함"으로 눌러주면, LAN 카드 소프트웨어적으로 리셋이 되니까,
인터넷 안 될 때, 한번 사용해 보세요.
4. LAN 카드 드라이버 최신버전 업데이트
시작 버튼에서 "오른쪽 마우스 클릭" 장치관리자 클릭.
위에 처럼, 네트워크 어댑터 클릭 - >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.
인터넷이 연결 안 되어 있으니, 노트북이라면 와이파이로 연결후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.
일반 PC라면, 다른 노트북이나 인터넷이 되는 PC에서 장착되어 있는
LAN카드 모델 확인후, 홈피에서 최신 버전 드라이버 받아서,
USB로 드라이버 업데이트 해 주면 됩니다.
5. 이래도 안될때....
PC의 LAN카드 또는 포트 불량일 수 도 있습니다.
이럴땐, LAN 카드를 바꾸거나, 노트북이면 AS 점에서 확인 바랍니다.